크게보기삼성전자의 첫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탑재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 공식 출시 첫날.
유럽연합(EU)의 ‘탄소 국경 조정 제도는 오는 10월 모니터링을 시작으로 일정이 시작된다.올해 한국경제는 어떤 부분에 유의해야 할까.
비은행 금융중개 부문의 취약성.첨단 기술 분야에서 민간 부문의 적응을 고려한 안정적 공급망 구축에 노력하고.그러나 여러 변수를 따져보고 굴절된 현상의 원인을 꼼꼼하게 살피면 큰 위험은 피할 수 있을 것이다.
반도체 등 주력 수출품 경기 둔화.다른 나라들도 침체를 겪더라도 인플레이션을 잡아야 한다는 절박감 때문에 달리 선택지를 돌아볼 여유가 없다.
인도태평양경제프레임워크(IPEF) 협상은 올해 아태경제협력체(APEC) 정상회담 이전에 종료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2023년 세계 경제는 살얼음 위를 걷고 있다.2023년 세계 경제는 살얼음 위를 걷고 있다.
미국에 이어 유럽의 반도체와 배터리 등 전략자산 자국 회귀 전략은 한국에 큰 고민을 안겨준다.다른 나라들도 침체를 겪더라도 인플레이션을 잡아야 한다는 절박감 때문에 달리 선택지를 돌아볼 여유가 없다.
이에 따른 충격은 짧지만 크게.여기에 대기근만 있으면 역사책에서나 볼법한 난세의 조건을 다 갖추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