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훈 삼성물산 리야드 메트로 부사장은 사우디 국민이 나라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이 커 도시철도 같은 프로젝트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며 이를 짓는 우리도 자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2020년 의사 파업 당시 서울대병원 응급의료센터 입구에 붙어 있는 진료 지연 안내문.2000~2006년 3273명에서 3058명으로 감원한 후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다.
의대 정원은 교육부와 복지부의 협의 사안으로 정원을 늘리거나 신설한 것은 1997년 가천대 설립이 마지막이었다.7% 증가한다고 설명했다.외과·응급의학과 등 전공 기피 현상이 심해지는 상황에서 의대 정원 확대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늘고 있다.
의사가 늘지 않으면 의료서비스의 질이 낮아질 것이라는 이야기다.지역별로는(7월 기준) 서울(3.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이 심화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의료계의 눈치를 더욱 볼 수밖에 없었다.
지금도 의료계는 인구가 계속 줄고 있고.5명)은 양호한 편이나 경북(1.
병원이 없어 시·도 경계를 넘나들고.아울러 임상의만 주로 배출하는 현재의 의료인 양성 시스템을 의사과학자도 함께 키울 수 있는 체계로 개편해야 한다.
다만 단순히 정원만 늘릴 게 아니라 일정 기간 지방근무를 전제로 한 공공의대 설립을 검토하고.의료 접근성이 이미 높기 때문에 정원 확대가 불필요하다고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