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 석좌교수 한국 출산율이 최근 0.
초격차 유지는 경제뿐 아니라 지정학적으로도 대단히 중요하다.이들은 최근 주요 7개국(G7) 회의.
미국이 이에 역행하는 것은 국제 경제에 심각한 폐해를 불러올 것이다.유사한 생각을 하는 국가 간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미국의 미·중 관계 학자들은 미국이 만든 ‘규범에 기초한 자유주의적 국제질서와 동맹 체제는 중국이 따라올 수 없는 강점이라고 이야기한다.
이것을 확보하는 수단 중 하나가 반도체·배터리 등 첨단 분야에서 기술 초격차를 유지해 동맹으로서의 한국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북핵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서는 미국 핵우산을 보다 든든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크루그먼의 양분법적 주장은 미·중 경제 디커플링이 예상보다 심각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유럽연합(EU) 회원국들과 캐나다·일본·호주 등이다.복지 개선 이뤄져야 드론.
특히 병력 자원은 진정한 대한민국 국민으로 거듭나 국가 방위를 위한 사명감을 가지도록 해야 한다.의무경찰·해경·소방원 등 전환 복무제도는 즉각 폐지하고 상근예비역은 최소화해야 한다.
최근 해군은 동해 1700m 해저에서 북한이 발사한 탄도미사일 잔해를 무인 잠수정으로 수거했다.북한 핵 공격에도 살아남아 적 수뇌부를 말살시킬 수 있다는 의지와 능력을 입증해야 한다.